뉴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공주플러스 포토 커뮤니티
2018.10.18 목 16:19
> 뉴스 > 뉴스 > 정치
     
오시덕 공주시장, 재선 도전 공식 표명
"지금까지 일로 평가 받았고 일꾼 필요"
[1242호] 2018년 03월 15일 (목) 14:53:54 이석하 기자 lshview@hanmail.net
   
오시덕 공주시장이 14일 재선 도전 의사를 밝히고 있다.

재선 도전 여부에 대한 발언을 자제 해오던 오시덕 공주시장이 지난 14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겠다는 의사를 공식 밝혔다.

오 시장이 그동안 선거 출마에 대해 상당히 말을 아껴왔던 흐름을 감안하면 이번 의사 표명은 가히 적극적인 행보라 할 수 있다.

그는 "제가 해보니까 4년이라는 세월이 빨리 지나갔다"며 "지금 기조로 공주시 발전 변화가 지속되는 게 좋은 것이 아닌가 여겨진다"고 말했다.

이어 "요즘은 도시, 국가간 경쟁 시대다. 공주시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중요한 게 인적자원" 이라고 강조했다.
오 시장은 "어떤 사람이 하는 게 다른 도시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느냐 하는 것"이라며 "그런 자원들이 모아진 힘으로 노력해야 타 도시보다 공주시가 발전되고 잘 살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자체는 정당이 아니고 선장이 누구냐에 따라 방향이 달라진다"고 덧붙였다.

또 "지금까지 저는 일로 평가 받았고 일꾼이 필요하다"며 "정치 일변도로는 공주발전에 도움이 안 된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하던 일, 해야할 일들에 대한 마무리 차원에서 다음 4년을 멋지게 하고 싶고 앞으로 준비해 나가겠다"며 "선거사무소 개소 등은 적당한 시점을 찾아서 하겠다"고 밝혔다.

ⓒ 공주신문(http://www.e-gongju.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교육부, 공주대에 총장후보 재선정 공
교육도시 위상 지켜나갈 수 있을까?
고마나루전국향토연극제 다음달 3일 개
계룡산철화분청사기 축제 연다
보호관찰 회피 10대 소년원 유치
구 공주의료원 활용 2년 넘게 표류
세종역 신설 반대 무기한 투쟁 결의
백제역사유적 세계유산 확장 등재 추진
공주대 총장 직대에 박달원 교수
실종 치매 노인 이틀만에 구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공주시 장기로 204-2 공주세종패션타운 B동 2층 Tel: 041-853-8111
사업자번호: 307-81-15873 회사대표: 진충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하
Copyright 2009 공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gongju.com
공주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