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공주플러스 포토 커뮤니티
2017.8.10 목 17:04
> 뉴스 > 뉴스 > 정치
     
고광철 전 의장 자유한국당 탈당
내년 지방선거 염두…타당 행 유력
[1206호] 2017년 03월 02일 (목) 16:47:28 이석하 기자 lshview@hanmail.net
   

고광철(사진) 전 공주시의회 의장이 지난달 28일 자유한국당을 전격 탈당해 앞으로 어떤 정치적 행보를 보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고 전 의장은 당분간 무소속 신분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탈당을 두고 내년 지방선거 공주시장 출마를 염두에 둔 정치적 결행일 수 있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그는 일정 기간 정치 상황과 지역 여론을 살펴본 뒤 적당한 시기에 타당 행을 모색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관측된다.

일부에서는 1~2개의 정당을 생각하고 탐색전에 들어간 것 아니냐는 시각이 있다.

고 전 의장은 "여기저기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지만 새로운 정치를 하기 위해 탈당한 것이지 다른 뜻은 없다"고 말했다.

고 전 의장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 공주시장 후보 경선에 나서 탈락한 바 있다. 이후 정계를 떠나지 않고 공주시 발전을 위해 다방면에 걸쳐 활동을 해오며 내년 지방선거 재기를 준비해 왔다.

봉황중, 공주농고(현 생명과학고), 방송통신대, 공주대 경영행정대학원(석사)을 졸업했으며 공주시의원 3선과 2회에 걸쳐 시의회 의장을 역임했다. 
 
 

ⓒ 공주신문(http://www.e-gongju.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유영덕 교장
교통사망사고 야기 운전자 4명 검거
진실한 국민성을 기르자
폭염 속 개체수 증가 '벌쏘임' 주의
산림조합 전담지도원 동아리모임 개최
전기자동차 구매 보조금 지원
의장 윤홍중·부의장 우영길 선출
시의회 재 원구성 제대로 될까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공주시 장기로 204-2 공주세종패션타운 B동 2층 Tel: 041-853-8111
사업자번호: 307-81-15873 회사대표: 진충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하
Copyright 2009 공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gongju.com
공주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