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공주플러스 포토 커뮤니티
2018.12.17 월 13:23
> 뉴스 > 뉴스 > 정치
     
박수현 북콘서트, 도지사 출마 비전 밝힌다
국회의원 4명과 함께 토크쇼
[1241호] 2018년 02월 27일 (화) 17:09:25 이석하 기자 lshview@hanmail.net
   
        '박수현의 따듯한 동행' 책 표지.

더불어민주당 박수현 충남도지사 예비후보가 북 콘서트를 열고 정치 인생 얘기와 도지사 출마 비전을 밝힌다.

박 예비후보 선거캠프는 오는 3월3일 오후 3시 천안 단국대체육관에서  '박수현의 따뜻한 동행'에 관한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희석의 사회로 안민석, 유은혜, 김종민, 박용진 국회의원이 자리해 박 후보와 함께 허심탄회 한 토크쇼를 펼친다.

'박수현의 따뜻한 동행'에는 따뜻한 행정 경제 복지 환경 등 '따뜻한 충남'을 위한 4대 비전이 담겨있다. 이를 토대로 '따뜻하고 힘 있는 충남'을 만들겠다는 게 박 후보의 목표다.

책 속에는 선천성 뇌성마비의 어린 자녀를 하늘로 떠나보낸 뒤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회의원이 돼야겠다고 결심한 이야기, 정치 입문시절 고군분투 하던 날들, 19대 국회의원 4년 내내 지역구인 공주에서 국회를 고속버스로 오가며 시민과 소통하던 시절, 주요 의정활동 등이 기록돼 있다.   

문재인 정부 초대 대변인을 역임하며 지켜본 문 대통령의 리더십과 따뜻함, 대변인 시절의 보람과 격무도 솔직히 털어놨다.

친구이자 동지인 안희정 충남지사와의 인연도 소개된다. '민주당 세종시 백지화 저지 투쟁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삭발 투쟁하던 박 예비후보가 당시 민주당 최고위원인 안희정을 만나 신뢰감을 쌓고 안희정 충남도지사 선거캠프 총괄 선대본부장, 충남도 정책특별보좌관으로 이어진 두 사람의 동행도 담겨있다.

박 예비후보는 "이러한 운명적인 동행을 통해 국정과 충남도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제 '친문', '친안'을 넘어 '친충(親'忠)'의 길을 가는 각오로 도지사에 출마하게 됐다"고 밝혔다.  

 

ⓒ 공주신문(http://www.e-gongju.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전·현직 공주시장 14일 첫 공판
재경공주향우회 송년회…정겨움 나눠
문화재청 백제왕도 추진단 공주 이전
주민들 결사반대 "우시장 다른 곳으로
독후감·편지글 6명 최우수상 수상
독후감·편지글 부문 6명 최우수상 수
김종필 전 총리 흉상 건립 무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공주시 장기로 204-2 공주세종패션타운 B동 2층 Tel: 041-853-8111
사업자번호: 307-81-15873 회사대표: 진충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하
Copyright 2009 공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gongju.com
공주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