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공주플러스 포토 커뮤니티
2020.9.23 수 17:40
> 뉴스 > 뉴스 > 문화
     
여름공주 '온-가락 페스티벌' 21일 개막
클래식·밴드·가요 등 공연, 온·오프라인 투트랙
[1326호] 2020년 08월 12일 (수) 17:11:53 이석하 기자 lshview@hanmail.net
   
2020여름공주 '온-가락 페스티벌' 포스터

공주시는 오는 21∼22일 2일간 고마 아트센터 일원에서 2020여름공주 '온-가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음악으로 신나는 여름공주를' 주제로 클래식과 밴드, 가요 등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공연들로 이뤄져 한여름 밤의 낭만과 여유를 선사할 예정이다.

페스티벌은 저녁 7시부터 3시간여 동안 진행된다. 첫날에는 공주시충남교향악단이 익숙한 클래식 멜로디를 보다 재미있게 해석한 '펀펀클래식'으로 축제의 서막을 올린다.

이어 국내·외 정상급 협연자들의 무대와 함께 그룹 부활, 박완규, 변진섭 등 유명 가수들의 공연이 흥을 이어간다.

둘째 날에는 백제가무회, 최선무용단의 무용을 시작으로 공주를 주제로 한 공주노래 창작곡 페스티벌이 색다른 음악의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공모를 통해 모집된 지역예술인 20팀의 뜨거운 열정과 흥겨움, 감동을 함께 할 생활음악페스티벌 공연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온택트(Ontact) 축제 중심으로 치러지며 온라인 플랫폼인 공주시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된다.

특히 코로나19 방역 및 의료에 힘쓴 의료진과 관계자를 초청해 감사와 위로의 시간이 마련되고 일반 관람객은 코로나19 공연 방역지침에 따라 지난해 20% 이하의 수용인원 축소로 진행된다.

시는 신관고속버스터미널과 대학로거리 야외무대, 금강신관공원, 공산성 곰탑무대, 마곡사 등에 영상장비를 설치해 현장에서 즐기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축제영상을 실시간 제공할 방침이다.

축제조직위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축제 및 행사가 취소되거나 축소되고 있는 상황에서 온택트(Ontact)와 현장 참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축제를 보여줄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공주신문(http://www.e-gongju.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최창석 원장, 한빛대상 수상자로 선정
올해 백제문화제 비대면으로 개최
쌍신동 A업체 내 주차 덤프트럭 화재
백제서화공모대전 남철우·김기평 대상
땅 부자 김갑순 일가 이야기
A골프장 불법 건축 '도마'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공주시 장기로 204-2 공주세종패션타운 B동 2층 Tel: 041-853-8111
사업자번호: 307-81-15873 회사대표: 진충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하
Copyright 2009 공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gongju.com
공주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