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공주플러스 포토 커뮤니티
2020.10.21 수 15:16
> 뉴스 > 뉴스 > 문화
     
공주 오가다 보고 느낀 시상 작품으로
송재일 공주대 교수, 시집 '한 모금 사랑' 출간…삶의 궤적 담아
[1324호] 2020년 07월 14일 (화) 15:21:05 이석하 기자 lshview@hanmail.net
   
      시집 '한 모금 사랑' 앞 표지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송재일 교수의 시집 '한 모금 사랑'이 세상에 나왔다.

송 교수는 얼마 있으면 정년을 맞는다. 그는 대전에 살면서 30년여간 공주를 오가다 보고 느낀 대상들을 시로 표현해 냈다.

계절, 날씨 따라 바뀌는 계룡산의 숨결을 가슴에 묻어두고 아름다운 창벽(청벽)을 굽이쳐 흐르는 푸르디푸른 금강의 심상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이번 시집에 수록된 작품들을 관통하는 단어는 '사랑'이다. 넓은 의미의 사랑이다. 송 교수에게 사랑은 아마 삶과 동의어일 것이다.

시집 작품들의 주제도 다양하다. 그가 수십여년간 살아온 삶의 궤적을 한 권의 시집에 담고 있기 때문이다.
보편적인 삶의 주제인 외로움과 그리움·향수, 가족에 대한 사랑과 연민, 시대·정치적 현실에 대한 분노 및 비판, 세속화되고 타락한 신앙의 변화 요구에 이른다.

시집 '한 모금 사랑'은 송 교수의 삶을 담고 있는 일종의 사진첩이다.   

송 교수는 문학평론가, 연극연출가, 연극배우로도 활동했다. 수십년동안 연구에 몸담아오면서 여러 권의 저서를 출간하기도 했다.

어린 시절 청양, 부여에서 성장한 송 교수는 충남대학교 학부, 대학원을 나왔다.

 

ⓒ 공주신문(http://www.e-gongju.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함평 오씨' 관련 학술세미나 연다
출동 119구조대원 폭언·폭행 여전
'공주 문화재 야행' 3일간 개최된다
김종서 장군 추모제…큰 업적 기려
국내 홈쇼핑 북한산 옷 '다량 판매'
이명주 교수, 교육부 장관 상대 訴
오늘날 공주를 있게 한 '백제 문주왕
공주시, 5급 승진 13명 사전 의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공주시 장기로 204-2 공주세종패션타운 B동 2층 Tel: 041-853-8111
사업자번호: 307-81-15873 회사대표: 진충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하
Copyright 2009 공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gongju.com
공주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