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공주플러스 포토 커뮤니티
2019.12.9 월 17:44
> 뉴스 > 뉴스 > 사회
     
독후감·편지글 최우수 8명 시상
제39회 공주시독서경진대회…다양한 계층 참여
[1302호] 2019년 12월 02일 (월) 16:30:50 이석하 기자 lshview@hanmail.net
   
백승근 공주시새마을회장이 시상하고 있다.

'제39회 공주시독서경진대회 시상식' 이 지난달 29일 오후 공주시새마을회 교육관에서 개최됐다.

대회 독후감 부문 최우수는 △초등부(저학년) 지윤(신월초) △초등부(고학년) 윤송희(신월초) △중등부 김정하(공주북중) △고등부 최고은(공주여고) 학생 △일반부 조세훈(우성초 교사) 씨가 차지했다. 

편지글 부문 최우수는 △이권우(이인초) △최혜진(공주여고) 학생 △일반부 천은정(공주시민) 씨가 수상했다.

이와 함께 오계화(신월초), 노문희(공주북중) 우수 지도교사는 공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을 받았으며 50여명에게는 우수상, 장려상, 노력상 등의 공주시새마을회장상과 새마을회 시단체장상이 수여됐다.

작품 심사를 맡은 김미정 충남과학고등학교 수석교사는 심사평에서 "다양한 독서 경험과 일상적 독서의 즐거움이라는 두 가지 핵심 과제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우수작으로 시상된 작품들은 삶에서의 진솔한 경험과 독서를 통한 반성적 사고가 돋보이는 작품이었다. 가정과 학교생활 안에서 이뤄지는 일상의 소중함, 사춘기와 삶의 고비에서 느낀 성장의 기억들, 작품과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얻은 소중한 결실이 작품 속에 들어있었다. 특히 몇몇 작품들은 의미의 공유 과정으로서의 읽기 과정을 잘 반영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공주시새마을회가 주최하고 공주시와 공주교육지원청이 후원한 이번 대회 시상식은  박병수 공주시의회 의장, 강영규 공주교육지원청 장학사, 관계자, 수상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주시독서경진대회는 공주시새마을회의 개최로 올해 39회째를 맞았다. 각계 계층이 다양하게 참여해 기량을 겨루는 행사로 독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일깨워 주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백승근 공주시새마을회장은 "앞으로 더 많은 공주시민과 학생들의 참여로 독서생활화를 통해 선진시민의식함양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20일 개최된 독서경진 충남대회 시상식에서 조세훈 교사(우성초)가 일반부 최우수 도지사상을 수상했으며 노문희 교사(공주북중)가 지도교사상을 받았다. 그 외에 17편이 충남대회에서 수상하는 성적을 거뒀다.

독서경진 중앙(전국)대회에서는 오윤서 학생(공주북중)이 중등부 편지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3편이 중앙대회에서 수상하는 실적을 올렸다. 중앙대회 시상식은 오는 18일 개최된다.

 


ⓒ 공주신문(http://www.e-gongju.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민간인 체육회장 선거체제 돌입
가축시장 신축 이전…전국 최대 규모
수촌리고분군서 백제 금제 귀걸이 출토
독후감·편지글 최우수 8명 시상
충남지역 국회의원 입법 활동 성적표는
도내 3곳 지역 고교생들에게 장학금
세계유산특별법 제정을 바란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공주시 장기로 204-2 공주세종패션타운 B동 2층 Tel: 041-853-8111
사업자번호: 307-81-15873 회사대표: 진충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하
Copyright 2009 공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gongju.com
공주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