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공주플러스 포토 커뮤니티
2019.4.19 금 00:33
> 뉴스 > 뉴스 > 정치
     
이낙연 국무총리, 마곡사 방문
경내 곳곳 돌러봐 관광객들과도 인사
[1256호] 2018년 08월 14일 (화) 17:17:43 이석하 기자 lshview@kanmail.net
   
이낙연 국무총리(가운데)가 원경 주지스님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14일 국내 관광지를 탐방하는 여름휴가의 일환으로 공주 마곡사를 찾았다.

이 총리는 이날 오전 마곡사 해탈문 앞에 도착해 원경 주지스님, 김정섭 공주시장의 영접을 받고 한 시간 동안 경내 곳곳을 둘러봤다.

마곡사는 지난 6월 '한국의 산사, 산지승원'의 한 곳으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됐다.

백제시대 후기에 자장율사에 의해 처음 건립된 마곡사는 통일신라 고려시대에는 물론 조선시대에도 충청도의 가장 큰 사절로 역대 충청관찰사의 지원을 받는 등 유구한 역사를 지니고 있다.

이 총리는 세조의 어필을 현판으로 한 영산전, 5층 석탑, 백범 김구 선생이 출가해 생활했던 백범당과 백범명상길, 보물로 지정된 대웅보전, 대광보전 순서로 둘러보며 문화재 관리현황에 대해 청취했다.

관광객들과 인사를 나누며 기념촬영 요청에도 응한 이 총리는 경내를 두루 살펴본 후 사곡면 유룡리의 한 토속식당에서 점심 식사를 했다.

이 자리에서 원경 주지스님은 충청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 지원을 당부했고 김정섭 공주시장은 올해 백제문화제를 앞두고 금강의 수위 확보 대책과 제2금강교 건설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이 총리는 자신이 참석했던 작년 백제문화제 개막식을 화제로 대화를 이어갔다. 올해 독립유공자로 추서된 공주출신 이은숙 선생(우당 이회영의 부인)에 대한 관심도 표명했다.

이 총리는 이날 마곡사와 함께 논산의 종학당과 돈암서원, 대전시립 이응노미술관을 찾았다.

ⓒ 공주신문(http://www.e-gongju.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공주대 부설 직업중점 특수학교 설립
중부지방산림청청장에 박도환 부이사관
자율비행 드론·스마트공장 분야 교육과
강원도민회, 속초 산불피해 주민 초청
공주의료원 간호사들 손 잡고 단합
김정섭 공주시장 항소기각…시장직 유지
"공주를 전국에 알리고 싶어요"
"보 개방으로 물 부족 피해보상" 요
선관위, A 시의원 고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공주시 장기로 204-2 공주세종패션타운 B동 2층 Tel: 041-853-8111
사업자번호: 307-81-15873 회사대표: 진충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하
Copyright 2009 공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gongju.com
공주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