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획특집 오피니언 공주플러스 포토 커뮤니티
2017.11.20 월 17:09
> 뉴스 > 뉴스 > 문화
     
공주국제미술제 프리뷰쇼 개막
다양한 장르 작가 작품 125점 전시…공감 선사
[1224호] 2017년 09월 04일 (월) 15:37:57 이석하 기자 lshview@hanmail.net
   
            손경숙 작가 작품 '자연찬가'

제14회 공주국제미술제의 프리뷰쇼가 지난 1일 막이 올랐다.

프리뷰쇼(1∼26)일)는 3개월간 지속되는 임립미술관 공주국제미술제의 첫 번째 전시 행사로 '예술, 무한 공감 공유'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는 다양한 장르의 작가들이 참여해 창작의 영역 뿐 아니라 삶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들며 예술이 인간에게 줄 수 있는 즐거움과 유익을 집중적으로 보여준다.

그저 보고 즐기는 미술에서 벗어나 일상에 깃든 미술, 누구나 공감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는 미술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다.

단순한 시각적 즐거움의 대상이 아니라 우리의 정서와 감정, 일상의 삶에 적용하는 미술의 가치를 엿볼 수 있다.

전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작품세계를 구축한 19명의 작가가 참여해 각자의 전시부스에 여러 개의 작품을 보여주는 개인전 형식으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작가의 예술세계를 자세히 감상하고 공감하며 즐길 수 있어 특징적이다.

수 백 번, 수 만 번 반복되는 수공예적인 노력으로 이뤄지는 미술작품, 컴퓨터와 3D프린터 등 첨단 과학을 활용하는 현대적인 미술작품이 함께 전시된다.

현대 미술의 다양성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어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미술교육의 장이 된다.

미술과 일상, 각 장르간의 경계를 허물고 소통하며 인간만이 갖고 있는 창작 특성을 삶의 각 분야에서 확인하고 미술의 가치를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작품들이다.

이번 프리뷰쇼에는 평면, 입체 설치, 디자인, 유리 세라믹아트 등 다양한 분야의 작가들이 함께 했다. △평면에 권숙정, 김병휘, 손경숙, 홍창우, 황초롱, 성도형 △에칭에 권신애 △입체(목조각)에 김기엽, 백윤호 △3D프린터 아트에 조성환 △디지털아트에 이단비 △설치에 송계영, 윤지운, 정경탁 △유리세라믹아트에 박선율, 윤태성, 이정원, Chanon Kariros(태국) △핀아트에 지용 작가가 각자의 독특한 방법으로 제작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참여 작가들은 충남,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작가들, 권위 있는 공모전에 입상한 신진작가들, 이미 한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중견작가들이다.

이들 작가들은 미술이 지향하는 참신성과 원숙한 미학적 깊이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한다.

이번 공주국제미술제 프리뷰쇼 125점의 작품들은 미술이 삶의 곳곳에 깃들어 만들어내는 즐거움과 감동을 주고 있다.

공주국제미술제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 041-855-7749번으로 문의하거나 임립미술관 홈페이지 www.limlipmuseum.org, 공주국제미술제 홈페이지 www.kgjaf.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공주신문(http://www.e-gongju.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30여년 공직 여정 책으로…내용 호평
유구직물의 재도약 몸부림
덕성그린시티빌 임차인 구제 힘 모으기
"마곡사 인근 소방파출소 설치 필요"
한해 농사 마무리 발전 모색
공주대 총장공백 사태 해결 접근
보호관찰 대상 20대 집행유예 취소
구 공주의료원 활용사업, 예산 축소
전국 야구 꿈나무들 6일간 열전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구독신청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충남 공주시 장기로 204-2 공주세종패션타운 B동 2층 Tel: 041-853-8111
사업자번호: 307-81-15873 회사대표: 진충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하
Copyright 2009 공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gongju.com
공주신문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